초록빛 아마존 선교사역 71편
토랜스 제일 장로교회 고창현 목사님과 성도님들께
할렐루야!
어느덧 아마존에 우기가 시작하여 겨울이 시작됨을 알리며 비교적 선선한 날씨를 선물받습니다. 또한 연말을 맞이하여 2022년을 되돌아보며 아마존 선교사역과 저의 가정의 여러가지 감사의 제목들이 눈앞에 펼쳐지는 한주간이 되어 늦은감이 있지만 선교사역 소식를 올립니다.
올해 아마존 동산교회의 단기선교는 어느때보다 특별하고 은혜로웠습니다. 그 이유는 평균 나이가 70이 되시는 필라 영생장로교회의 장로님과 권사님들이 단기 선교팀으로 오셔서 VBS와 안경사역 그리고 노방전도를 적극적으로 강행군하여 주시므로 “노장이 명장”이란 문구가 생각났으며 모든 사역마다 남은 열정들을 사랑으로 부어주시므로 사역을 받는곳마다 하나님의 손길이 함께하셔서 주님을 영접하는 기쁨과 눈물의 흔적을 남겨주시며 주님께 감사가 충만한 주간이었답니다.
올해 하반기도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의 일정으로 매달 한두번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9월20일에서부터 23일까지 COARI에서 Jonatas 목사님의 설교학 강의가 있었고 이어 MAUES에서는 Magno Paganelli 목사님께서 녹화하여주신 로마서 강의를 갖고 제가 9월 27일에서 30일까지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10월에는 한국에 계시는 AETA 부총장이신 김연수 선교사님이 PARINTINS에서 10월25일에서 29일까지 스토리텔링식 요한복음 강의를 하여주셨으며 11월에는 29일부터 12월2일까지 COARI에서 Daniel Basso 목사님의 변증학 강의와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TEFE에서 제자훈련세미나를 미국 Texas, Austin 큰빛교회 김대영목사님께서 인도하여 주시므로 아마존 TEFE 교계에 제자훈련의 중요성을 보여주셨습니다.
현재로는 내년 하반기에 오픈할 인터넷 학교준비을 위하여 각 강변마을의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 강의 마다 녹화를 하고 있습니다. 올해 12월까지 10개의 강의가 준비가 되었습니다. 지난번 COARI에서 6월말에 있었던 Marcos목사님의 에베소서 강의와 9월의 Jonatas목사님은 사전에 집에서 강의를 녹화를 해주셨고 이번 집적 강의들을 녹화한것을 비교하여 비디오 강의의 부족한점들을 보층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편 내년 3월 28일에서 31일까지 Manaus에서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 각 마을의 (코디) 담당자들을 초대하여 제 1회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 코디모임을 갖고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의 비젼과 사역들을 나누며 신학교 운영에 대한 강의와 교회 성장 강의를 갖게 됩니다. 모두 6군데서 19명의 목사님과 사모님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현재 미주장신 선교학 박사과정 부학장으로 수고하시는 김용식목사님께서 교회 성장 강의를 진행하여주실것 입니다.
올해 아마존 개혁신학교 하반기 강의는 신명기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10월28일에 제 12회로 5명이 졸업하는 뜻깊은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아마존 동산교회는 그동안 교회 찬양팀 악기 담당과 청소년지도로 수고하여주었던 베네주엘라 출신 Lira 2가정이 쌍파울로로 삶의 거처를 옮겨 어려움이 있을번 했으나 작년에 다른 마을로 이사를 갔던 Orlando 가정이 돌아와 기타와 드럼을 맡어주셔서 찬양팀에 큰 변화 없이 잘 지나갔습니다. 올해도 8월 어버이주일, 9월의 아마존 동산교회 창립 13주년 기념과 어린이주일 행사에 이어 지난 12월 10일과 11일에는 인근 별장에서 교회의 신앙생활및 영적 치유에 대한 강의를 브라질 목사님들 2분과 제가 강의를 하였고 11일 주일 오후에는 세례식을 갖었습니다. 아직도 미숙한 점이 많은 교회이지만 각자가 더 나은 신앙을 추구하는 마음에 감사할뿐입니다.
한편 개인적 사역들은 11월 3일부터 7일까지 필라 영생장로교회 초청으로 주일예배설교와 올해 아마존 동산교회의 VBS를 인도하여주신 사역팀과 만남을 갖았고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의 후원자들의 모금이 있었습니다. 이어 11월8일부터 12일까지는 알젠틴에서 미주총회 선교부 중남미 선교대회에 참석하여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 사역을 소개하였고 또한 올해 9월부터 GMS 중남미 선교전략소장을 위탁받아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LA에서 중남미 지부장및 선교전략 모임에서 선교전략의 필요성에 대한 강의를 갖는 대외적 사역을 감당할수 있었습니다.
올해 한해 부족한 제가 아마존의 아름다운 사역들에 동참하며 인도할수 있도록 허락하여주신 하나님께, 그리고 기도와 재정으로 후원하여 주신 토랜스 제일 장로교회 고창현 목사님과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기도제목들.
1. 아마존 동산교회 성도님들이 더욱 한마음이 되며 성장할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2. 아마존 개혁신학교의 2023년 신입생모집과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기도하여 주세요.
3.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의 2023년 사역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기도하여 주시고 특히 오는 3월 28일에서 31일에 있을 제1회 코디 모임을 통하여 각 지역 코디들이 각 지역의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 행정을 잘 인도하도록 기도하여주세요.
4. 또한 현재 4군데의 아마존 찾아가는 신학교에서 6군데로 확장하고져 합니다. 2군데를 더 확장하는데 필요한 교수인원과 재정을 위하여도 기도하여 주세요.
5. 그리고 내년도에 있을 아마존 사역들을 모두 잘 감당할수 있도록 저의 가정의 건강을 위하여 기도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2월 16일. 아마존에서 지덕진, 박은영 선교사 올림
아마존 선교사역 사진들
아마존 동산교회 2022년 VBS VBS유동을 가르치는 단기 선교팀
2022년 아마존 동산교회 창립 13주년 아마존 동산교회 2022년 어린이주일 예배
